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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문의
번호 분류 질문
Q1 기타 구매 단계에서 오류가 생기시나요?
구매하기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결제가 안되는 증상은 IE 브라우저 설정문제이며, 아래 단계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뒤, [도구] – [인터넷 옵션] 창을 엽니다.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 창을 엽니다.
혼합된 콘텐츠 표시 메뉴를 ‘사용‘ 으로 체크하여 확인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새로 실행하여 구매하기를 진행합니다.

위 오류는 IE8 버전에서만 발생하는 오류로 익스플로러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오류로 인해 구매가 중복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으니 참고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시 02-3436-6010 로 연락 주시면 빠른 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Q2 기타 프로모션 사은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프로모션 사은품을 못 받으셨나요?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02-3436-6010 로 연락 주시면, 빠른 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Q3 기타 모든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가격인가요?
저희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 가운데 일부 면세 상품(꽃배달 등)을 제외한 모든 상품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가격입니다.
Q4 마일리지 모바일쿠폰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쿠폰 재전송을 원하실 경우, 1666-933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5 마일리지 구매한 상품을 반품할 경우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요?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실 경우에는 적립된 마일리지가 차감됩니다.
Q6 마일리지 쇼핑몰 회원 탈퇴를 하면 마일리지는 어떻게 되나요?
쇼핑몰 회원 탈퇴 시 적립된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7 마일리지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명시된 대로 적립된 마일리지는 최종 구매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1년 동안 구매가 없으시면 모든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Q8 마일리지 마일리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동의" 한 고객에 한해 마일리지가 보입니다. "동의" 는 회원가입/회원정보 수정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Q9 마일리지 마일리지는 어떻게 조회 하나요?
로그인 후, 쇼핑몰 좌측 상단의 My page - 마일리지 메뉴를 클릭하시면 마일리지 조회를 통하여 확인 가능 합니다.
Q10 마일리지 마일리지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나요?
쇼핑몰 주문의 경우 상품 구매액을 전액 포인트로 결제시 가능합니다.
단, 구매금액보다 보유하신 마일리지가 큰 경우에 한합니다.
또한 마일리지는 오프라인매장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Q11 마일리지 마일리지는 어떻게 사용 하나요?
적립한 마일리지는 세 가지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1. '마일리지' 기프티쇼(모바일 상품 교환권)으로 교환하여 사용
2. 쇼핑몰 주문시 현금처럼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
Q12 마일리지 고객 등급은 어떻게 선정 되나요?
고객 등급은 하나오피스 쇼핑몰에서 당월 구매건에 대해서 익월 10일 선정하고 있습니다.
단, 계약고객 또는 정부관련 기관은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Q13 마일리지 마일리지 적립율은 어떻게 되나요?
하나오피스 마일리지는 구매 금액의 1~3%를 적립해 드리고 있습니다.
적립한 마일리지는 하나오피스 전 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 교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하시는 매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14 마일리지 결제를 했는데도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습니다.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동의" 를 하셔야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정부관련기관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동의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데도, 적립이 되지 않는 경우, 02-3436-6010 로 문의 바랍니다.
Q15 마일리지 상품 구매 후 마일리지는 언제 적립 되나요?
상품 구매에 따른 마일리지는 결제 완료 시점에 적립이 됩니다.
Q16 마일리지 마일리지는 어떻게 적립하나요?
마일리지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동의 후 상품 구매액의 1%를 적립하여 드립니다.
마일리지 프로그램 동의 여부는 쇼핑몰 회원가입시 체크 가능하며,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에서도 변경 가능합니다.
단, 당사의 윤리경영방침(COE)에 의거하여, 정부 기관이나 정부 관련 기관에는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번호에 의거하여 정부 기관으로 확인이 될 경우, 마일리지 프로그램 가입에 제한이 있으며, 기 적립된 마일리지도
모두 삭제됨을 안내 드립니다.
Q17 배송 주문 후 배송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하나오피스는 익일 배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 편의를 위해 긴급 배송, 당일 배송 등의 다양한 배송 서비스가 각 매장 상황에 따라 제공되고 있습니다.

Q18 배송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나요?
쇼핑몰에서 주문하신 내역에 대한 배송조회는 쇼핑몰 좌측의 [주문/배송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각각의 배송단계 및 그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배송대기 : 주문이 정상적으로 접수되었으며 담당자가 주문을 확인하기 전입니다.
- 포장처리 : 담당자가 주문을 확인하여 포장작업이 진행 중이거나 혹은 포장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 배송처리 : 담당자가 배송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 배송완료 : 고객님께 상품이 도착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배송과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을 문의하길 원하시는 경우 해당 매장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19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3만원 미만 주문 시 2,5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되며, 3만원 이상 주문하실 경우에는 배송비가 무료입니다.
Q20 배송 전국으로 배송이 되나요?
네, 전국 배송이 가능합니다. 도서 산간 및 일부 지역의 경우 택배 배송됩니다.
Q21 쇼핑 상품설명이 잘못되어 있습니다.
잘못된 정보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1:1문의] 에 잘못된 정보를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내에 처리하겠습니다.
Q22 쇼핑 거래명세서/세금계산서의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로그인 > 정보수정 메뉴에서 기업정보, 담당자 및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기업 회원의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변경시 고객센터 -> 1:1문의로 남겨주시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Q23 쇼핑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한가요?
하나오피스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나오피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드립니다.
Q24 쇼핑 주문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쇼핑몰 우측의 [주문/배송조회] 메뉴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또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도 검색 가능합니다.
Q25 쇼핑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현재 하나오피스 쇼핑몰에서는 "무통장입금" 대신 무통장입금과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하면서
더욱 안전한 "가상계좌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가상계좌결제" 방식은 "주문/결제"" 화면의 "결제정보" 부분에서 결제방식을 "가상계좌결제"로 선택하시면 되며,
이 때 입금은행을 선택하시면 입금계좌번호가 화면에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이 입금계좌번호를 꼭 메모하셔서 이후 직접 해당 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결제정보 확인 후 고객님의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결제 내역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4) 가상계좌결제의 경우 고객분이 직접 결제금액 "입금기한"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기간까지 입금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주문내역 자체가 시스템에서 삭제되므로 꼭 설정하신 입금기한 내에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Q26 쇼핑 카드선결제시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어떻게 발행받나요?
카드선결제시(일부지역 가능) 주문시, 이니시스결제 화면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웹사이트 로그인 > 주문/배송조회 클릭> 주문내역 페이지 에서 출력하실 주문건의
[영수증발급] 클릭 > 정보입력 > 인쇄하시면 됩니다.
Q27 쇼핑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쇼핑몰 상단에 있는 " 통합검색창" 에 제품번호, 제품 키워드, 제조사 등을 넣으시면 쉽게 검색 가능합니다.
예시)복사용지, 더블에이, 100220
Q28 쇼핑 도장, 명패, 상패, 화이트보드 등 별도의 제작이 필요한 제품을 주문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주문 페이지의 "배송시 요청사항" 란에 필요한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좀 더 명확한 확인을 원하시면 해당 매장에 전화 문의 바랍니다.
Q29 쇼핑 쇼핑몰이나 카탈로그에 원하는 상품이 없습니다.
가까운 매장에 문의 전화를 주시면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30 쇼핑 주문 시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를 발행 받을 수 있나요?
1) 세금계산서는 기업회원에게만 발급되며, 개인회원에게는 발급되지 않습니다.
2) 현금 혹은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를 한 경우에만 현금영수증 혹은 세금계산서 발급이 진행되며,
현금이 아닌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세금계산서 혹은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쇼핑몰에서 현금 혹은 계좌이체를 통해 결제를 하신 경우,
"주문/결제" 단계의 결제정보 입력 부분에 꼭 "세금계산서 혹은 현금영수증 발급요청" 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일반적으로 세금계산서는 상품 배송이 완료된 후 회원가입 시 입력하신 이메일을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형태로 전달되며,
현금영수증은 배송기사분이 상품배송 시 직접 전달해 드립니다.
Q31 쇼핑 간편 주문이란?
고객님께서 소지하고 계신 하나오피스 카탈로그 책자를 보시면서,
상품코드 6자리로 이루어진 코드만 입력하시면 간편하게 주문하실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쇼핑몰 우측의 [간편주문] 메뉴에서 코드를 입력하시면, 바로 장바구니로 이동 및 즉시구매가 가능합니다.
Q32 쇼핑 구매기안서를 출력할 수 있나요?
[장바구니] 페이지 하단에 있는 "구매기안서"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장바구니에 들어 있는 제품들의 구매기안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33 쇼핑 견적서를 미리 출력할 수 있나요?
[장바구니] 페이지 하단에 있는 "견적서"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장바구니에 들어 있는 제품들의 견적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34 쇼핑 장바구니에 들어 있는 상품들을 계속 보관할 수 있나요?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장바구니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하실 수 있으며,
저장한 상품은 [장바구니] 메뉴에서 "장바구니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상품들이 다시 나타납니다.
한 번 저장한 상품은 고객님이 지우기 전까지 계속 저장됩니다.
Q35 쇼핑 상품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쇼핑몰 상단의 "통합검색창" 을 통해 제품키워드, 제조사, 상품코드 (6자리) 등을 입력하시면 상품에 대하여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시)복사용지, 더블에이, 100220
Q36 쇼핑 주문 시 배송료는 어떻게 되나요?
3만원 미만 주문 시 2,500원의 배송비가 부과되며, 3만원 이상 주문하실 경우에는 배송비가 무료입니다.
Q37 쇼핑 지금까지 주문한 모든 내역을 보고 싶습니다.
가능합니다.
[주문내역조회] 페이지에서 한 달 단위로 기간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전화, 팩스 주문 내역 조회는 이용 매장으로 문의 바랍니다.
Q38 환불교환 수령한 물품에 대하여 교환이 가능한가요?
온라인을 통한 교환은 로그인 > 1:1 문의 게시판을통하여 가능합니다.
오프라인(매장)을 통한 교환은 해당 매장으로 연락 바랍니다.
※ 매장 연락처는 02-3436-6010 또는 홈페이지의 [매장찾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39 환불교환 수령한 물품에 대하여 A/S가 가능한가요?
수령한 제품의 A/S를 원하실 경우,
(1) 로그인 후 1:1문의 게시판에 원하시는 A/S 내용을 기재해 주시거나
(2) 02-3436-6010 또는 해당 매장으로 연락 바랍니다.
Q40 환불교환 주문 상품을 취소/반품/환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에 대한 취소/반품/환불을 원하실 경우 [주문내역조회] 화면에서 주문내역을 조회한 후,
해당 주문목록 우측의 "주문취소" 혹은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주문취소, 반품, 부분반품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 반품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현재 배송상황에 따라 ""주문취소"" 혹은 ""반품신청"" 버튼이 선택적으로 표시됩니다.
Q41 회원가입/변경 사업자 정보가 변경되었어요.
로그인 후 [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회원의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변경시 02-3436-6010 로 연락 바랍니다.
Q42 회원가입/변경 회원으로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회원으로 가입하신 고객님께는 각종 편의 서비스 및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품 구매시 1%의 마일리지를 구매하신 분께 드립니다. 마일리지는 상품 구매/기프티콘 교환 등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하나오피스의 각종 이벤트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가하시면 각종 경품 및 사은품을 받으실 수 있으며,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하나오피스에서 마련한 각종 시사회, 행사등에 참여하실 때 우선권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회원가입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Q43 회원가입/변경 회원 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로그인 후 [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시면 회원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 회원의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변경시 고객센터 -> 1:1 문의를 남겨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44 회원가입/변경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나요?
하나오피스 쇼핑몰은 한국전자인증 센터의 128비트 암호 체계인 SSL(Secured Soket Layer)을 채택하여
고객님께서 입력한 각종 정보가 해독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로 변환되어 전송되어 지기 때문에 해킹등으로 부터 더욱 안전합니다.
Q45 회원가입/변경 아이디/비밀번호를 찾고 싶습니다.
상단의 [로그인] 메뉴를 클릭하신 후 "아이디 찾기" 또는 "패스워드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02-3436-6010 으로 문의 바랍니다.
Q46 회원가입/변경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로그인 > 회원정보수정 > 새 비밀번호 항목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Q47 회원가입/변경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ID 변경은 불가능 하며,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해야 합니다.
탈퇴신청은 로그인 > 마이페이지>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 시 해당 계정이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복구가 되지 않으니,
회원탈퇴 전에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8 회원가입/변경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메뉴에서 비밀번호, 사유 입력을 통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Q49 회원가입/변경 이메일을 받고 싶지 않습니다.
로그인 > 정보수정 > 이메일 동의 항목에서 수신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Q50 회원가입/변경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후불결제 또는 월결 신용거래로 구매를 하셨던 경우, 해당 계정에 미수금이 남아 있다면 회원탈퇴에 제약을 받으실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해당 계정으로 적립되어 있던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되며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회원탈퇴 시 심사숙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51 회원가입/변경 전화/팩스로 구매하던 기존 회원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전에 한 번도 하나오피스 쇼핑몰에 가입하신 적이 없다면 신규 가입 절차가 필요합니다.
쇼핑몰 상단의 "회원 가입" 을 클릭하신 후 절차에 따라 가입하시면 됩니다.
쇼핑몰 회원 가입 이후 고객 정보 통합을 원하실 경우 1:1문의 를 이용해 주세요.
Q52 회원가입/변경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나요?
비회원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 주문은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이 때 화면 하단의
"비회원구매"를 클릭하시면 진행됩니다.
비회원 구매는 마일리지 적립과 다양한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며, 세금계산서도 발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고객께서는 반드시 기업회원으로 가입 후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